‘최은경, 동지현의 W’는 지난달 여성 전문 프로그램으로 문을 열었다. ‘W’는 멀티 카테고리 편집매장으로 패션, 잡화, 건강식품까지 트렌디한 상품을 모두 선보이고 있다. 방송인 최은경과 쇼핑호스트 동지현은 동갑내기 친구로 두 여성의 진솔한 체험담을 바탕으로 엄선된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브랜드프로그램의 원조인 ‘쇼미더트렌드’는 2007년부터 10년 동안 ‘보는 재미’와 ‘사는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며 트렌디한 정보, 스타일링 팁, 연예인 비하인드 스토리 등 패션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했다. 올해부턴 기존 쇼핑호스트 동지현, 방송인 김새롬과 함께할 스타 스타일리스트 구동현을 새로 영입해 패션 트렌드를 제안한다.
작년 말부터 시작된 ‘왕영은의 톡톡톡’은 라이프스타일 디렉터인 왕영은이 주방, 생활 등 다방면에 걸쳐 라이프 트렌드를 설명한다. 고급 주방용품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상품 개발과정 전반에 참여해 사용해보고 검증한 제품을 소개한다는 점이 일반 방송과 다르다.
목요일 밤 방송되는 ‘리얼뷰티쇼’는 지상파나 케이블TV의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과 비슷하다. 쇼핑호스트는 과감한 몸짓을 하는 데 주저하지 않고 신나는 수다로 프로그램을 이끈다. 또 소비자가 생방송에 출연해 소감을 나누며 같은 소비자 입장에서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한다.
일요일 저녁 방송되는 ‘쇼미더트래블’은 넘버원 프리미엄 여행 프로그램을 추구하며 방송을 이어가고 있다. 모로코, 스페인, 동유럽 등 홈쇼핑에서 자주 볼 수 없던 지역 상품을 다양하게 개발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