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보고 듣는 모든 것이 황홀하다…명품 그 이상 ! 뱅앤올룹슨

입력 2017-02-23 17:0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당신이 꿈에 그리던 음악 라이프스타일 무이자 리스 통해 실현 가능해요
1925년 탄생한 B&O 감각적인 디자인과 흉내낼 수 없는 음악으로사랑받고 있어요



[ 민지혜 기자 ] 자신만의 취미를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쌓으려는 수요도 점차 많아지고 있다. 음악 감상을 즐기는 사람들은 처음엔 작은 이어폰, 헤드폰으로 시작해서 스피커, 오디오 컴포넌트 등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곤 한다. 제대로 된 소리를 즐길 줄 아는 사람 사이에선 덴마크 오디오 전문 브랜드 뱅앤올룹슨이 대표적인 명품으로 꼽힌다.

뱅앤올룹슨은 1925년 덴마크의 엔지니어였던 피터 뱅과 스벤드 올룹슨 두 명의 젊은 공학도가 만든 브랜드다. 어려서부터 전자제품에 푹 빠져 있던 피터 뱅은 라디오 시장을 주도하던 미국으로 건너가 공부하면서 자신만의 사업을 꿈꿔왔다. 덴마크로 돌아온 뒤 같은 뜻을 품은 엔지니어 스벤드 올룹슨과 손잡고 두 사람의 성을 따 ‘뱅앤올룹슨’을 세웠다. 처음에는 작은 작업실로 출발했지만 둘은 밤낮으로 제품 개발에 몰두했다. 배터리 없이 플러그를 꽂아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플러그형 일리미네이터(Eliminator)’를 세계 최초로 발명한 것도 그 덕이었다.

이들은 꾸준히 연구개발에 매진했다.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양산화한 뒤에도 멈추지 않았다. 뱅앤올룹슨은 라디오 직류기 성공 이후 1947년 휴대용 녹음기 ‘베오코드 84’, 1959년 오디오 컴포넌트, 1972년 ‘베오그램 4000’을 모두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오늘날까지 뱅앤올룹슨이 혁신의 대명사로 불리는 이유다. 당시 출시한 제품들은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뱅앤올룹슨이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만 갖고 있는 건 아니다. 음악 애호가와 트렌드세터, 얼리어답터를 자극할 만한 감성적 디자인이 뒷받침된 것도 명품의 대열에 올라선 비결이다. 뱅앤올룹슨의 덴마크 본사 1층에는 “뱅앤올룹슨은 여러분에게 세월을 견디는 마법 같은 경험을 드리기 위해 존재합니다”라는 커다란 글귀가 쓰여 있다. 제품 개발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사용자이기 때문이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하고 감각적인 디자인, 깊이 있고 풍성한 소리를 들려주는 기술력은 뱅앤올룹슨 마니아층이 점차 늘어나는 이유로 꼽힌다.

뱅앤올룹슨 디자인의 특징은 단순하다. 동시에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오디오를 단순한 기계가 아니라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소장하고 싶게 만드는 것이다. 실제로 뱅앤올룹슨의 16개 제품은 뉴욕현대미술관(MoMA)에 소장돼 있을 정도로 디자인의 예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뱅앤올룹슨을 대표하는 제품은 럭셔리 라인 ‘뱅앤올룹슨’이다. 정통 클래식 오디오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세련된 외관이 특징이다. 라우드 스피커, 베오랩 90, 베오랩5, 베오랩20, 베오랩18, 베오랩17, 베오랩3, 우퍼 스피커, 베오랩19, 사운드시스템 베오사운드1, 베오사운드2 등은 꾸준히 잘 팔리는 스테디셀러다.


프리미엄 라인인 ‘B&O PLAY’는 뱅앤올룹슨이 2010년 론칭한 하위 브랜드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제품들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각종 스마트 기기, PC 등에 담긴 디지털 음원을 무선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블루투스 스피커인 베오플레이 A9, 베오플레이M5, 베오릿 17, 베오플레이 A2, 베오플레이 A6, 베오플레이 A1, 헤드폰과 이어폰 베오플레이 H9, H8, H7, H6, H5, H4, H3, 이어폰 A8 등이 있다.

뱅앤올룹슨은 리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좀 더 많은 사람이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KT 캐피탈과 제휴한 이 리스 프로그램은 럭셔리 라인 ‘뱅앤올룹슨’의 모든 제품을 총 10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리스 이자 전액을 지원해주는 내용이다. 리스 기간은 24개월과 36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구매 가격의 30%를 보증금으로 선납한 뒤 선택한 리스기간 동안 리스금액의 이자를 전액 지원받는 형태다. 1000만원 미만으로 구입할 경우 4%의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뱅앤올룹슨 압구정 본점(02-518-1380)에 문의하면 된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