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동역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입력 2017-03-06 10:32   수정 2017-03-13 09:20

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학동역을 중심으로 논현로와 학동로가 교차하는 학동역 사거리 상권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학동역 사거리 상권은 7호선 라인으로 이어지는 논현역과 강남구청역 사이에 있다. 학동역 북쪽 방면으로는 압구정역(3호선)과 신사, 남쪽 방면으로는 언주역(9호선)과 역삼역(2호선)이 위치하여 교통 접근성이 편리하고 유동인구가 풍부한 지역이다.

학동역 사거리 서쪽 논현역과 학동역 사이의 대로변은 일명 논현동 가구거리라고 불리는 거리로 유명가구점이 10개 이상 입점해 있어 가구를 매입하려는 유동인구가 상당하며, 학동역 사거리 남쪽 언주역과 학동역 사이의 대로변에는 보드전문업체 및 스포츠용품점이 밀집되어 있다. 또한, 학동역 인근 대로변으로는 주로 오피스 상권이 이루어져 있고 이면으로는 오피스 상권의 인구를 수용하는 음식점 및 카페 등이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유동인구가 발생한다는 장점을 가진 상권이다.

◆실거래 사례(학동역 사거리 인근)
A지역은 학동역(7호선)에서 논현역(7호선)으로 이어지는 대로변에는 가구 전문점과 우리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등 금융권 업종이 있고 이면으로는 건축자재 판매점, 각종 사무실이 밀집되어 있으며, 이외에는 대부분 고급 주택과 음식점들이 입점하고 있다. 빌딩매매 사례로는 사무실 밀집 지역에 위치한 근생 건물이 2016년 3.3㎡당 4,719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서울세관 사거리로 이어지는 대로변에는 카페, 프렌차이즈 식당, 병원 등이 입점해 있고 다양한 업종의 업무시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면으로는 빌라와 다가구주택과 같은 주거시설이 밀집되어 있고 국제예술대학이 있어 학생 유동인구가 많다는 특징이 있다. 빌딩매매 사례로는 임대수익 용도 5층 건물이 2016년 3.3㎡당 4,204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대로변으로는 논현동 가구거리로 가구 전문점이 밀집되어 있고, 유명 패스트푸드점과 호텔 등이 입점해 있다. 이면으로는 가구 관련 건축자재 업종과 조명 업종으로 상권을 이루고 있으며 이외에는 주거지역이 밀집되어 있어 미용업종, 네일샵, 의류점 등이 입점해 있다. 빌딩매매 사례로는 학동역 역세권에 위치한 근생 건물이 2016년 3.3㎡당 6,873만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학동역(7호선)에서 언주역(9호선)으로 이어지는 대로변에는 스포츠용품점과 유명 의류점이 밀집되어 이를 찾는 고정 유입 고객층이 상당하다. 이면으로는 다양한 업종의 사무실과 아파트, 다가구 주택 등 거주시설이 분포되어 있다. 빌딩매매 사례로는 논현로 대로변에 위치한 6층 건물이 2016년 3.3㎡당 4,305만원에 매매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학동역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학동역 도보 1분 거리의 역세권 7층 건물, 임대수익용으로 적합. 초역세권으로 외관 우수한 빌딩이 83억.

◆주변추천매물2
학동역 도보 3분 거리의 6층 건물, 임대수익 및 일부 사옥용으로 적합. 초역세권으로 상권 우수한 빌딩이 53억.

◆주변추천매물3
학동역 도보 3분 거리의 5층 건물, 사옥용 및 투자용으로 적합. 내·외관 깔끔한 빌딩이 115억.

◆주변추천매물4
학동역 도보 2분 거리의 7층 건물, 임대수익으로 적합. 공실 없는 전 층 근생 빌딩이 65억.

◆주변추천매물5
학동역 도보 5분 거리의 5층 건물, 임대수익으로 적합. 수익률 4.86%의 가시성 우수한 빌딩이 36억.

◆주변추천매물6
학동역 도보 4분 거리의 5층 건물, 임대수익 및 사옥용으로 적합. 수익률 5.77%의 외관 수려한 신축 빌딩이 69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