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군에 따르면 중앙?설악?청평?조종 4개 군립도서관에서 ‘멈춘 듯이 걷는 곳, 도서관’, ‘꿈을 클릭하고, 미래를 터치하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바자회를 비롯해 각종 공연, 게임, 정원만들기,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들 행사는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중앙도서관는 오는 15일 북(book) 프리마켓 도서장터 및 나눔장터를 비롯해 책 속에 숨겨있는 원예이야기를 찾아보고 나만의 정원을 만들어 보는 야외체험행사 ‘책으로 키우는 봄정원’, 오페라 & 뮤지컬 음악여행 공연이 펼쳐진다.
이밖에도 4월 한 달간 정기간행물 나눔터, 그림책 원화전시, 연체 후 대출정리를 구제하는 이벤트 등도 펼친다.
설악면도서관은 12일 매직쇼 + 버블쇼 + 풍선쇼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아이러브 매직 프랜드’, 15일에는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보드게임, 17일에는 작가 김중미 선생님과의 책 이야기 등이 준비돼 있다.
영유아들이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행사도 준비돼 있다.
청평도서관은 오는 14일 ‘몽양 여운형’ 강연 및 역사 놀이, 15일 아이 러브 매직 프렌드, 22일 고대영 작가와의 만남 등을 잇따라 진행한다.
조종도서관도 봄을 담은 그림책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추천도서 전시,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신간도서 책모형 전시 등이 열린다.
이밖에도 4개 군립도서관은 12일부터 18일까지 책 나눔, 도서기증운동, 과월호잡지 무료배부, 연체자 구제 이벤트도 진행해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해 4월 중 한 주간을 정해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도서관 주간과 관련한 사항은 가평군립도서관홈페이지(www.gaplib.or.kr)를 참조하면 된다. 가평=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