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역량&부가가치 1위] 쿨맥스 소재 내의 '인기몰이'…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

입력 2017-04-25 15:49  

남성·여성 내의 부문 - TRY


내의 전문기업 쌍방울은 1986년 국내 최초로 내의에서 KS(Korea Standard)마크를 획득하며 국내 내의산업의 기반을 마련했다. 1987년에는 독자 브랜드 트라이(TRY)를 출시해 다양한 소재에 합리적인 가격대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쌍방울의 역사가 곧 대한민국 내의산업의 역사’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기술 개발과 연구에 매진했다. 그 결과 세계 최초로 210수 내의를 개발해 고도의 편직 기술력을 증명했다. 업계 처음으로 스포츠·레저 의류에 쓰이는 쿨맥스(COOLMAX) 소재 내의를 출시해 쾌적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신개념 기능성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흡습속건) 기능성 제품 ‘트라이 쿨루션’은 평상시 입을 수 있는 베이직라인, 운동 및 야외 활동에 적합한 액티브라인, 뛰어난 압박력으로 근육을 잡아주는 익스트림라인, 고기능성 원단의 세련된 프리미엄라인으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 폭을 넓혔다.

중국 지린성 훈춘시에 1995년 설립한 약 10만㎡ 넓이의 대규모 첨단 생산기지는 면화에서 봉제까지 일관생산시스템을 갖춰 연간 약 4000만장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체형 연구를 통해 보디라인을 살려주는 입체적 디자인 패턴을 개발하고, 피부 보습 및 혈액 순환에 좋은 가공 소재를 활용해 몸의 움직임을 편안하게 하고 체온을 조절해주는 내의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중동에서 트라이는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1990년대 초 중동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진출한 쌍방울은 20여년 만에 중동에서 대중적 내의 브랜드로 우뚝 섰다.

쌍방울은 라마단 기간과 이드 알피트르 축제 기간에 높은 판매율을 보인다. 금식 후 맛있는 음식과 선물을 주고받는 이드 알피트르 축제 기간에 선물로 트라이를 주고받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며 사업 안정기에 접어들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쌍방울은 해외 진출에 소극적인 국내 기업과는 다르게 적극적으로 해외 유통망 확보에 주력해 초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중동 및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수출국을 늘려 트라이를 명실공히 세계인이 애용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역량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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