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IoT) 기술의 스마트 홈 분야 확대 적용 기대
아이콘트롤스는 지난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와 7% 증가한 508억원과 34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순이익은 54억원으로 3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아이콘트롤스는 HDC 현대산업개발의 계열사로, 빌딩 주택 철도 항만 건설 분야에 적용되는 에너지와 시큐리티 그리고 전력제어와 통신 등의 시스템 구축 및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친환경 건설 정보기술(IT) 회사다.
아이콘트롤스 관계자는"신규 수주와 수주 잔고를 바탕으로 올해는 본격적인 외형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사물인터넷(IoT)기술이 건축 분야에 확대 적용되면서 시장 규모의 성장도 함께 진행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관계자는 "스마트 홈 IoT 관련해 아이콘트롤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조명기구와 제어기기 간 통신이 가능한 신개념 IoT 조명(스마트 LED조명)을 '동탄 뉴스테이 I'PARK' 에 적용, 입주자의 생활리듬과 생활패턴에 맞게 조명을 조정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차별된 서비스를 위해 SK텔레콤과 양해각서(MOU)를 맺는 등 통신사들과 협업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 신청자수 2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