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한국시장 공략 본격화…이번에는 '유튜브 키즈' 출시

입력 2017-05-16 19:1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 김희경 기자 ] 유튜브가 어린이 전용 앱(응용프로그램) ‘유튜브 키즈’를 16일 국내에 출시했다. 지난해 12월 유료 플랫폼 ‘유튜브 레드’를 선보인 데 이어 유튜브 키즈를 잇따라 출시해 국내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나섰다.

유튜브 키즈는 유튜브에 올라오는 많은 어린이용 콘텐츠를 아이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앱을 실행하면 가로 화면 모드로 자동 전환돼 동영상 시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아이들이 작은 손가락으로 편하게 동영상을 찾을 수 있도록 아이콘 크기도 확대했다. 아직 글을 쓰지 못하는 어린이를 위해 음성 검색도 가능하도록 했다.

2015년 2월 처음 출시됐으며 미국, 영국 등 26개국에서 사용 중인 이 앱의 누적 조회 수도 300억 회를 돌파했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 신청자수 2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