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이 ‘커리불닭볶음면’(사진)을 22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오뚜기 ‘카레라면’과 농심 ‘카레라이스 쌀면’에 이어 삼양식품까지 카레라면을 출시하면서 올해는 라면업계가 ‘카레 경쟁’을 벌이게 됐다. 라면업계는 지난해 짜장라면, 짬뽕라면 등 중화풍 라면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였지만 올 들어선 아직까지 이렇다할 경쟁 제품이 없었다.
커리불닭볶음면은 지난해 12월 해외 수출전용 제품으로 만들어져 동남아시아 등에서 인기를 끈 제품이다. 불닭볶음면 특유의 매운 감칠맛에 향신료인 커리를 더한 제품이다. 액상소스에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의 참깨와 김 대신 감자와 당근, 소고기 후레이크를 넣은 것도 특징이다. 매운 맛을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기존 불닭볶음면보다 조금 낮다.
농심은 이달 초 ‘카레라이스 쌀면’을 출시하며 일곱 번째 카레 라면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전까지 시중에서 팔고 있는 카레라면 제품은 오뚜기 ‘카레라면’이 전부였다. 업계 관계자는 “카레는 1970~1980년대 모든 라면 회사가 카레라면을 한 번씩 출시했을 정도로 매력적인 향신료지만 매번 단종되고마는 ‘라면의 무덤’이었다”며 “이번에는 소비자의 입맛을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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