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 난리더니…'초코파이 딸기' 한 달 만에 1100만개

입력 2017-05-25 09:19   수정 2017-05-25 09:40


오리온이 봄 한정판으로 내놓은 초코파이 딸기맛이 소비자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았다.

25일 오리온에 따르면 초코파이 딸기는 출시 한 달 만에 낱개 기준으로 1100만개 이상 판매됐다. 매출액으로는 32억원에 달하며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 꼴로 맛본 셈이다.

초코파이 딸기는 오리온이 1974년 초코파이 출시 이후 43년 만에 처음 선보인 계절 한정판으로 올해 봄에만 만날 수 있다.

마쉬멜로우 속에 넣은 딸기잼이 촉촉한 파이와 잘 어우러져 상큼하고 달콤하다. 딸기씨가 그대로 들어있어 톡톡 씹히는 식감도 좋다. 딸기의 느낌을 잘 살린 포장도 기존 초코파이에 비해 한층 세련돼 졌다는 평가다.

이 제품은 출시하자마자 SNS를 중심으로 화제를 모았다. 소비자들은 "포장이 너무 예쁘다" "냉장고에 넣었다 먹으면 더 맛있다" "한정 말고 계속 팔아 달라" 등의 후기를 SNS에 쏟아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 딸기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기존 계획했던 물량보다 생산량을 2배로 늘렸다.

오리온 관계자는 "봄 한정판인 관계로 더 이상 생산은 하지 않는다"며 "대부분의 물량을 이미 소진한만큼 6월 초쯤이면 시중에서 구하기 힘들어 질 것 같다"고 말했다.

권민경 한경닷컴 기자 kyo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