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생활가전 협력사와 '글로벌 오픈 콜라보레이션'

입력 2017-05-28 09:17  



삼성전자는 25~26일 서울 쉐라톤 디큐브 시티 호텔서 국내외 생활가전 협력사를 대상으로 ‘2017년 글로벌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국내 포함 중국·일본·태국·미국·독일 등 14개국 201개 업체에서 약 510명이 참석했다.

글로벌 오픈 콜라보레이션은 올해 2년째로 기존 협력사뿐 아니라 향후 삼성전자와 거래를 희망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경영 현황과 업계 동향, 제품 개발·생산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참석 업체들은 신기술·신공법 적용 아이디어,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방안 등을 교류함으로써 상생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올해는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 에너지 효율 개선 등의 혁신 기술 개발이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삼성전자는 구매부서 외 개발·금형·생산 기술 등 관련 부문이 모두 참여해 협력사들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6년에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20개 협력사에 대한 시상과 함께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또 생활가전 신제품에 적용된 부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전시 부스도 눈길을 끌었다.

쓰리에이씨는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의 핵심 부품인 필터에 적용되는 활성탄 첨가제 공정을 단순화함으로써 성능 향상과 원가 개선을 이뤄냈다는 평을 받았다. 세고스는 셰프컬렉션 냉장고의 강화 유리 선반에 들어가는 부품을 일체화시켜 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무등스크린은 무풍에어컨 전면에 홀을 뚫는 방식을 철판 가공이 아닌 사출 방식으로도 가능케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롭게 발굴한 협력사 우수 제안은 면밀한 검토를 거쳐 2018년 신규 제품에 적용될 계획이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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