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핫 키워드 다이어트. 겨울철 늘어난 속살이 조금씩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많은 이들이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 무작정 굶거나 1일 1식에 도전하고 있지만 이러한 방법은 장기간 유지하기 힘들고 영양 결핍이 발생해 건강에 해롭다.
식이를 조절하는 다이어트 기간에는 허기를 자주 느낄 수밖에 없다. 이때 굶지 않고 매끼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은 마치 교과서처럼 여겨진다. 잘록한 허리와 탄탄한 보디라인으로 뭇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가 된 현아, 전효성, 한혜진의 몸매 관리 비결을 알아보자.
잘록한 현아 허리, 홈트레이닝으로 복부비만 벗어나기
트리플 H로 젊고 자유로운 이미지를 표출하기 위해 다이어트에 열을 올린 현아는 완벽한 S라인의 소유자다. 현아처럼 전반적으로 군살 없는 몸매는 홈트레이닝으로 만들 수 있다.
일자로 누워 무릎을 곧게 피고 오른발, 왼발 번갈아 직각으로 만들며 상체를 일으키는 동작은 복부 근력을 쌓아준다. 20회씩 3세트로 꾸준히 운동하면 여성 뱃살의 주원인인 피하지방을 태울 수 있다.
전효성의 아찔한 S라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완성하기
다이어트 시 식단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전효성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굶는 시간이 길어지면 지방을 축적하려는 성질이 생겨 안 좋다. 1일 5식을 권하고 싶다. 두부, 올리브, 샐러드 등으로 끼니를 해결했다”고 전했다.
피하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나트륨을 줄인 저염식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채소,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닭가슴살처럼 지방량이 낮고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식품으로 한 끼를 대체하면 보다 완벽한 몸매가 연출된다.
한혜진, 믹서기로 한 번에! 간편한 해독주스 레시피
MBC ‘나혼자 산다’에서 완벽한 다이어터 삶을 보여준 한혜진은 해독주스와 히비스커스 차로 몸매 관리를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혜진이 직접 밝힌 해독주스에 필요한 준비물은 쌈케일 10장, 사과 1/2개, 셀러리 10cm 5개, 생강 반 개, 레몬 반 개다. 착즙기가 아닌 믹서기를 사용하는 점이 포인트. 가정용 믹서기에 재료를 넣고 한 번에 갈면 음료가 완성되기 때문에 바쁜 아침에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100kcal 이하의 칼로리로 아침 식사 대신 마시면 포만감이 느껴진다.
실패 없는 다이어트! 굶지 않고 체중 감량하기
1. 아임닭 닭가슴살 슬라이스 2종은 자연산 함초와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나트륨 함량을 낮추고 화학 첨가물 없이 저온 스팀 공법을 이용해 육질을 부드럽게 가공했다. 1팩 당 닭가슴살이 94% 가량 함유돼 있으며 100g으로 포장돼 영양분 계산이 쉽도록 했다.
2.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 6종은 단백질 등 영양이 풍부해 균형 잡힌 식단을 선사한다. 체중 조절에 용이한 알곤약이 20% 이상 들어있고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이 낮아 포만감은 오래간다. 1팩 당 255~326kcal에 불과하지만 단백질은 최대 25g 함유돼 있다.
3. 풀무원 종합녹즙은 명일엽, 케일, 당근 등에 함유된 영양 성분을 종합적으로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100% 생즙이다. 천연녹즙이 너무 써서 음용이 어려운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사진출처: 한경DB, MBC ‘나혼자산다’ 홈페이지, 아임닭, 아임웰, 풀무원)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