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는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선발해 이노션의 광고 전문가들이 멘토가 되어 광고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에서 멘토링을 받으며 광고 기획·제작부터 집행까지 직접 경험해 볼 있다.
IMC 시즌 7참가자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선발한다. 서류전형은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 대학생 1~4학년(휴학생 포함)은 전공·지역·국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익광고 한 편에 대한 감상을 표현하고 제작자의 기획의도를 유추해본 후 본인이라면 어떻게 진행할지를 제안서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전형에서는 최종 선발인원의 2배수인 50명을 뽑는다. 23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면접전형은 27일 진행한다. 최종선발 인원은 29일 발표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이노션 공식 페이스북에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방법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도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1년 처음 시작한 뒤 일곱 번째 시즌을 맞은 IMC는 올해 비영리단체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의 공익 캠페인 커뮤니케이션 방안 수립 및 광고기획·제작·집행을 수행과제로 선정했다. 이노션의 차장급 이상 직원 1명이 멘토가 돼 대학생 참가자 5명과 한 팀을 이뤄, 총 5개 팀이 수행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각 팀의 아이디어는 오는 8월 경쟁 프레젠테이션 방식을 통해 평가 받는다. 이노션은 최종우승팀에게 광고 제작 및 집행 등에 필요한 지원금을 최소 3300만원 지급할 계획이다. 이노션은 8월 우승팀 발표에 앞서 IMC 참가자들에게 광고 업무에 대한 특강 및 워크샵 등을 진행하며 실용적인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IMC는 미래 광고인 육성과 동시에 사회적 기업 및 비영리단체를 지원하는 이노션만의 재능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며 “광고 전문에게 멘토링을 받고 실전 광고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미래 광고인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