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이른 무더위에 '올 데이 립' 매출 껑충

입력 2017-07-02 10:00  


예년보다 무더위가 빠르게 찾아오면서 지속력이 높은 립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2일 헬스앤드뷰티스토어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달 1~29일 사이 립 틴트와 매트 립스틱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0% 급증했다.

립 틴트와 매트 립스틱은 '올 데이(All Day) 립'으로 불린다. 땀이나 물에 잘 지워지지 않아 하루 종일 발색 효과를 유지할 수 있어서다.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은 올리브영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10주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틴트의 지속력과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력을 모두 갖췄다는 게 인기 요인이다.

올리브영 자체상표(PB) 브랜드 웨이크메이크의 수분 톡 틴트는 6월 한 달간 매출이 지난해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 이 제품은 수분 베이스와 보습 오일이 들어가 입술색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지속력이 높은 매트 립스틱도 잘 팔리고 있다. 레브론 수퍼러스트러스 립스틱 판매는 최근 3배 가량 늘었다. 비타민 C와 E가 함유돼 입술 보호는 물론 생생한 컬러가 장시간 지속된다는 게 특징이다.

주요 화장품 브랜드도 매트 립스틱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달 매트 립스틱 8종을 출시했다. 시어버터와 마카다미아씨 오일을 넣어 매트한 질감을 내면서도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투쿨포스쿨은 한 번만 발라도 강력하게 발색이 유지되는 '다이노플라츠 바치오브라키오' 립스틱 6종을 내놓았다.

뷰티업계에서는 올 데이 립 제품의 인기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무더위가 연일 계속되는데다 올 여름 입술을 강조하는 원포인트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에 입술을 강조한 원 포인트 메이크업이 올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지속력 좋은 매트 립스틱의 인기가 이어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