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옥 연구원은 "국내 오프라인 로드샵의 업황 침체 영향이 2분기에 반영될 것"이라며 "전분기부터 높아진 고정비 부담 등을 반영해 실적 추정치를 11% 가량 낮춰 잡았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코스맥스의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6% 증가한 2383억원, 영업이익은 29.9% 감소한 131억원, 순이익은 19.8% 줄어든 8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특히 수익성이 높은 글로벌 브랜드향 공급이 지난해 2분기에는 활발하게 이루어졌지만 올 2분기에는 감소했을 것으로 추정된다"며 "생산 측면에서도 고수익성 주문 공백으로 인해 낮은 영업이익률(5.9% 추정)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중국 등 해외법인의 경우 외형 성장세가 유지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코스맥스차이나(상해) 및 광저우코스맥스 합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34.4% 늘어난 106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1분기(신년 및 춘절 연휴)대비 통상적으로 2분기는 가동일 수가 많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인이다.
그는 "코스맥스유에스에이(미국)도 3분기부터 미국 현지 글로벌 브랜드향 주문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분기 순손실이 감소할 것"이라며 "국내 오프라인 로드샵의 부진을 제외하면 중국 뿐 아니라 미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부문의 매출 성장세는 견조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2분기 실적을 바닥으로 3분기 글로벌 브랜드향 공급(고마진 제품)증가, 외형 확대에 따른 고정비 부담 완화로 실적 매력이 재부각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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