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시니어 고객을 위한 ‘텔레뱅킹 느린 말 서비스’ 시행

입력 2017-07-10 15:48  

텔레뱅킹 ARS 안내시 기존 속도보다 2배 느리게 안내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인식 ARS, 점자보안카드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고령 고객과 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텔레뱅킹 느린 말 서비스’를 실시한다.

‘느린 말 서비스’는 부산은행 텔레뱅킹 이용시 ARS 안내 멘트가 기존 속도보다 2배 느리게 안내하는 서비스로 고령 및 장애인 고객들에게 보다 정확한 안내를 위해 실시된다.

느린 속도 안내와 함께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정보 입력 제한시간도 기존 5초에서 10초로 늘렸다.

‘느린 말 서비스’는 텔레뱅킹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계좌송금과 잔액조회, 입출금 내역조회 서비스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현재 부산은행은 ‘느린 말 서비스’와 함께 시각 장애인을 위해 ’음성인식 ARS’, ‘점자 보안카드’, 청각 장애인을 위해 ‘보이는 ARS’를 실시하고 있다.

고령층 대상 ‘텔레뱅킹 즉시 상담서비스’와 ‘큰글씨 ARS 안내장’등 다양한 특화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박두희 BNK부산은행 고객센터장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텔레뱅킹 이용 편의성 향상과 함께 고객 상담사의 근무환경 개선과 성과보상(요트체험, 해외여행 등)을 대폭 늘려 직원 근무 만족도와 고객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동시에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