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와 잡티는 맑고 투명한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있어서 가장 아쉬움이 남는 대표적인 색소성 병변들이다.
최근에는 많은 여성들이 자외선과 피부 자극 등을 피하기 위해 노력한ㄷ. 그러나 나이가 들면 기미와 잡티 등의 색소성 병변이 증가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기미의 경우 여성 호르몬의 영향, 유전적 인자, 자외선 등에 의해 발생한다. 유형에 따라 피부 표피와 진피에 걸쳐 병변이 존재한다.
잡티는 주로 자외선에 의해 피부 표피 층에서 불규칙한 색소 침착 증가에 연유한다. 청담리원클리닉 측에 따르면 현실적으로 가장 확실한 호전을 볼 수 있는 치료 방법은 레이저 시술이다. 다양한 색소 병변들에 대한 정확한 감별 후에 적절한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인증받은 장비인 '엑셀브이'와 '레블라이트' 레이저의 복합 시술을 통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두 기계 모두 기존의 복합광파장(IPL)에 비해 통증이 적고, 시술 후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미국 큐테라의 엑셀브이는 3가지 방식(532nm KTP, 1064nm 롱펄스엔디야그, 1064nm 제네시스)으로 기미와 잡티 등 색소 병변과 혈관과 모공 등의 피부 문제를 개선시키는 장비다. 일반적인 레이저는 단일 파장의 빛을 이용해 한 가지 특정 질환의 치료에만 사용한다. 반면 엑셀브이는 세 가지 파장을 이용해 이 모든 증상을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다. 개인 맞춤형 시술이 가능한 것이다.
기미의 원인 중 하나로 알려진 깊은 색소 뿐 아니라, 기존 레이저 장비로 치료하기 힘든 혈관성 기미와 얕은 색소 등도 동시에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 높은 에너지와 짧은 펄스폭을 통해 다른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줄였다. 또 사파이어 쿨링 컨트롤 시스템으로 실시간으로 온도를 확인해 냉각 온도를 항상 고르게 유지해 준다. 설정된 온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레이저 스스로 중단하는 안전장치까지 갖춰져 있다.
미국 사이노슈어의 레블라이트는 고출력의 에너지를 반으로 나눠 부드럽게 전달하는 PTP 기술을 사용한다. 이에 따라 색소를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하게 치료한다. 기미가 재발하거나 더 짙어지는 부작용도 적다. 레블라이트는 고출력의 에너지를 이용해 색소 침착 뿐 아니라, 피부결과 칙칙한 피부색 개선 등에도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한번 발생한 기미나 잡티 등은 쉽게 없어지지 않고 진행하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기미나 잡티 등이 나타났을 때는 빠른 시일 내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 이들 장비는 단독 시술로도 효과가 있지만 병행 시술 시 개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무엇보다 레이저 시술은 간단한 것이라도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검증된 장비를 이용해 경험 많은 의사에게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한경닷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