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는 담배 연기가 없는 히팅 방식의 혁신적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아이코스(IQOS)를 오는 20일 대구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코스는 연초 고형물을 이용해 제작된 담배 제품인 히츠를 불에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전자 기기로, 담배 연기나 재가 없고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지 않는 것은 물론, 담배 연기보다 냄새도 훨씬 덜한 니코틴 함유 증기가 발생한다고 한국필립모리스측은 밝혔다.
아이코스와 히츠는 오는 20일 동구 신세계백화점 내 일렉트로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한 편의점 중 가장 먼저 대구 전역의 CU에서 27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및 히츠의 판매, 사용 방법 안내 및 A/S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코스 스토어를 대구에서도 오픈 할 계획이다.
아이코스 전용 히츠는 실제 담뱃잎을 사용한 연초 고형물로 제조돼 담뱃잎 고유의 맛과 만족감을 제공한다. 히츠는 아이코스 기기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궐련과 달리 불을 붙여 사용할 수 없게 설계됐다.
아이코스의 핵심은 단순 외부 가열 기술을 한층 발전시킨 독자적인 ‘인사이드 히팅’ 테크놀로지로 담뱃잎을 태우지 않고 히팅하여 발생하는 니코틴 증기에는 일반 담배 연기에 비해 국제 기관들이 정한 유해하거나 잠재적으로 유해한 물질이 평균 90% 적게 포함되어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아이코스의 권장 소비자가는 12만원으로 성인 인증이 필수인 공식 웹사이트 http://www.myiqos.com 에 가입해 제품 사용 설명 영상을 시청하고 특별구매코드를 발급받아 아이코스 판매처에 제시하면 9만7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아이코스 전용으로 특수 제작된 담배 제품인 히츠의 가격은 20개 들이 한 갑당 4300원이다.
아이코스는 지난 6월 5일, 서울에서 국내 최초로 출시됐다. 현재까지 아이코스 는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를 비롯한 25개 국가에 출시되어 200만명 이상의 흡연자들이 일반 담배를 끊고 아이코스 이용자로 전환했고 회사측은 밝혔다. 아이코스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개발하고 있는 4 가지 담배 연기 없는 제품 플랫폼 중 하나로 PMI는 이러한 제품의 개발과 연구를 위해 2008년부터 약 3조 4000억원(미화 약30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