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그룹 6개 관계사의 다양한 금융거래 및 제휴사 혜택을 결합한 국내 금융권 최초의 통합멤버십 서비스로, 적립된 포인트인 하나머니를 송금, 캐시아웃, 상품 구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데 그 특징을 갖는다.
이번 버즈빌과의 제휴로 하나멤버스는 유저들의 잠금화면에 유용한 컨텐트와 광고를 제공함은 물론, 잠금화면 상에 바코드, 이벤트 바로가기, 쿠폰 및 포인트 확인, 선물하기와 같은 기능을 제공,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시킬 수 있게 되었다. 즉, 별도의 마케팅 비용없이 앱 유저들과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소통하며, 앱의 주목도와 사용빈도를 높이고, 고객의 충성도 또한 높일 수 있게 된 것이다.
한편, 버즈빌에서 운영하는 세계 최초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버즈스크린’은 간단한 잠금화면 기능 활성화를 통해 파트너사의 어플리케이션에 광고와 인기 컨텐트를 제공, 자체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가능케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SK플래닛의 OK Cashbag, 시럽월렛, 11번가, KT 후후 및 클립, 그리고 CJ One 등 국내 통신 3사를 비롯한 40여개의 유수의 사업자들과 제휴 중에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