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 빅데이터 반영한 PB브랜드 탐사 출시

입력 2017-07-24 09:37  

이커머스기업 쿠팡이 프리미엄 PB(자체상표)브랜드 탐사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쿠팡은 저렴한 가격을 앞세우는 PB상품과는 달리 품질을 포함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데이터 기술력을 통해 쿠팡 이용 고객들이 남긴 수천만 개가 넘는 상품평, 구매패턴 등을 분석한 결과다.

쿠팡 탐사는 롤화장지, 미용티슈 등 총 5가지 제품을 선보인다. 100% 천연펄프를 사용한 3겹의 탐사 소프트 롤화장지, 천연 보습성분을 함유해 먼지 날림을 최소화한 탐사 보습 미용티슈, 300ml~2L까지 4개 용량의 청정수원지 미네랄 워터 탐사수, 천연광천수가 주원료로 탄산감이 지속되는 탐사 스파클링 워터, 탐사 종이컵을 판매한다.

탐사의 캐치프레이즈는 '당신 일상의 발견(Explore Your Life)'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탐구해 찾아낸다는 의미다.

탐사 제품은 쿠팡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정기배송을 이용하면 기본 5%에서 최대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원하는 날짜에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물티슈, 청소용품, 매트, 애견패드 등 고객이 자주 찾는 제품들을 탐사PB로 출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