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47만6000㎡ 에 이르는 명지지구는 김해국제공항, 부산신항만, 남해고속도로, 국도2호선, 거가대교 등 주요 인프라와 인접하다는 지리적 이점을 갖고 있다.명지오션시티, 신호지구 등 대규모 주거단지를 접해 서부산권의 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지역이다. 오는 31일 개청되는 서부지원 및 서부지청을 비롯해 인근 지역에 호텔, 컨벤션 센터가 건립되는 등 향후 업무용지 개발을 통해 서부산권 개발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명지지구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최첨단 국제업무 도시로 활발하게 조성?분양하고 있는 지구다.이번 업무시설용지 우선협상대상자 공모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사업설명회는 8월22일 개최된다.사업제안서는 10월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단에서 접수할 예정이다.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공정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해 외부 전문가,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선정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투명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진 청장은 “이번 업무용지 공모를 통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으로 서부산개발이 본 궤도에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