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는 소프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소프트 랩(Soft Lab)'의 안테나 숍을 경의선 숲길 공원 인근에 연다고 31일 밝혔다.
'소프트 랩'은 지난해 10월 빙그레가 시작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믹스로 원재료를 제조·판매하는 B2B(기업 간 거래) 사업 브랜드다.
'소프트 랩'에서는 유제품사업과 빙과사업부문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빙그레가 현재 유통되고 있는 저가형 소프트 아이스크림과의 차별점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인다.
기존 저가형 소프트 아이스크림 원재료는 분말형태의 상온유통이 대부분이지만 빙그레의 제품은 액상형태로 냉장유통된다.
또 원유함량이 상대적으로 높고 유지방과 유크림의 함량이 높아 진한 우유맛을 느낄 수 있고 국내산 우유를 사용, 제조한 지 5일 이내의 제품만 판매한다고 빙그레는 설명했다.
이번에 여는 '소프트 랩' 안테나 숍은 브랜드 홍보와 샘플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소프트 아이스크림의 특성상 제조 기기가 없으면 샘플을 제공할 수 없어 안테나 숍을 통해 소비자 반응을 살핀다는 계획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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