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양주회사 골든블루가 국내 위스키 시장 침체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골든블루는 올 상반기 판매량이 18만 상자(9L 케이스)를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4%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알코올 도수 36.5도짜리 저도 위스키인 '골든블루'와 2030세대를 겨냥한 위스키 '팬텀'의 판매실적이 호조를 나타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골든블루는 2009년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총 2500만병이 팔렸다.
지난해 출시한 '팬텀'도 올 6월 2500상자, 지난달 3500상자 등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골든블루는 지난달 기준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점유율 23%를 기록했다고 주장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골든블루, 팬텀 외에 전통주, 싱글몰트 위스키 등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연내 프리미엄급 고급 양주도 출시할 예정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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