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정보기술(IT) 매체 오스드로이드는 17일(현지시간) “갤럭시노트8의 세부 기능이 적힌 브로슈어를 입수했다”며 “이 제품에는 6.3인치 디스플레이와 듀얼 렌즈 카메라 등이 장착된다”고 보도했다. 브로슈어에 따르면 카메라는 손 떨림 방지(OIS) 기능이 적용되고, 광학 2배 줌 기능을 갖췄다.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펜 모양 입력도구인 ‘S펜’으로 메모를 하거나 동영상의 원하는 구간을 ‘움직이는 사진’으로 저장하는 기능도 담겼다. S펜에 스피커가 내장된다는 추측도 있었으나 이 같은 내용은 적혀 있지 않았다.
갤럭시노트8은 홍채 인식, 방수·방진, 무선 충전 등의 기능도 갖췄다. 브로슈어에 따르면 색상은 블랙과 골드 두 가지로 출시된다. 딥블루 색상이 새롭게 추가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갤럭시노트8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퀄컴 스냅드래곤835, 삼성 엑시노스8895 등이 탑재된다. 6기가바이트(GB) 램(RAM)과 64~128GB 메모리를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등 일부 국가에는 256GB 메모리를 장착한 특별판이 출시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배터리 용량은 3300㎃h로 예상된다.
앞서 갤럭시S8에 처음 적용된 음성비서 서비스 ‘빅스비’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빅스비와 연계해 쓸 수 있는 앱(응용프로그램)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빅스비 지원 언어는 한국어와 영어에 이어 중국어도 추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23일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노트8을 공개한 뒤 24일부터 사전 체험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국내 예약 판매는 9월1일께 시작한다. 정식 출시일은 다음달 15일이 유력하다. 예약 구매자에게는 정식 출시 전에 제품을 먼저 전달할 예정이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