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모델하우스] 동탄2신도시 중흥S-클래스 더테라스 뜯어보기

입력 2017-08-26 13:57  


‘동탄2신도시 중흥S-클래스 더테라스’의 분양이 곧 시작됩니다. 이름처럼 테라스가 특화된 단지입니다. 타운하우스인 이 단지는 중대형 위주 구성이어서 평면이 시원시원합니다. 단위세대별 A타입의 경우 전면 테라스까지 합친다면 개방감이 무시무시한 수준입니다.


[테라스만 집 한 채 크기] 전면 테라스와 이어지는 거실 풍경입니다. 테라스로 출입할 수 있게 창호가 바닥까지 내려와 더 넓어 보이죠. 사진은 전용 133㎡A입니다. 전면 테라스가 어떻게 생겼는지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됩니다. 층고는 우물천장 기준 2.52m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옥탑 테라스와 이어지는 다락방입니다.


실내 계단이 옥상 다락방으로 이어지고 다락방을 나서면 테라스가 있는 구조예요. 그러니까 최상층을 쓰는 D타입 세대의 경우 거실이나 안방에서 이어지는 테라스가 아니라 이렇게 옥탑에 있는 테라스를 쓰게 됩니다. 참고로 지붕은 세모꼴입니다. 테라스에 차양을 달긴 조금 난감해요. 반대로 넓은 공간을 점유할 수 있어 해가 쨍쨍한 날엔 빨래를 말리기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사진처럼 복층을 쓰는 세대도 있습니다. 3층과 4층이 이어진 데다 다락방까지…. 한 세대가 3개 층을 쓰는 셈이죠. 3층 중정형 테라스와 옥탑 테라스를 합칠 경우 전용 128㎡J 기준 테라스 면적만 47㎡입니다. 소형 아파트 한 채 크기죠.


참, 중정형 테라스는 이런 구조입니다. 밖으로 돌출된 게 아니라 건물 안쪽으로 들어오게 돼요. 테라스 높이는 2개층 높이입니다. 다른 테라스들에 비해 외부 노출이 조금 덜하죠.


[α룸?] 테라스 소개만 한 세월이 다 가버리는 듯합니다. 첫 사진으로 보셨던 전용 133㎡A의 소개를 다시 해야겠습니다. 모델하우스에서 가장 먼저 보실 수 있는 대표 평면이기도 합니다. 사진은 현관을 들어서자마자 볼 수 있는 보조침실인데요. 3.2m×3.53m 크기로 보통 중형 평면의 안방 규모입니다. (알파룸이라고 표현됐지만 알파 정도가 아닌데…) 창호는 난간을 쓰지 않는 입면분할이네요.


공용욕실은 이런 모습입니다. 한쪽 벽면이 거울로 채워졌고 세면대 아래엔 수납공간이 넉넉하게 있습니다. 제가 촌놈이라서일까요. 변기가 부스 안에 있는 건 조금 독특한 구조입니다. 장트러블이 있는 손님이 오신다면 조금 덜 민망할 수도 있겠네요.


화장대는 중흥건설의 스타일 그대로입니다. 거울 앞에 티슈나 미용도구를 넣어둘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으니까요. 이 회사의 어느 단지에서든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인테리어 중 하나입니다.


[중흥 스타일] 주방의 모습입니다. ‘ㄷ’자 주방과 장식장이 보이고요. 싱크대 위로 주방 창문이 크게 나 있습니다. 찬장을 줄이는 대신 창문을 크게 트는 것도 조금 전에 말씀드린 중흥건설이 짓는 단지에서 유난히 많이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식탁 아래로도 뭐가 보이네요.


이런 수납공간입니다. 모 상무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사실 그 분의 아이디어는…


…이런 곳까지 침투했습니다. 구석에 도마 등을 수납하는 공간이 있어요. 상이라도 받으시라고 이렇게 굳이 언급합니다.


전용 84㎡의 경우엔 주방 측면에 이렇게 ‘맘스 데스크’라는 공간이 마련됩니다. 주방 장식품들을 배치할 수 있어서 그렇기도 하고 말 안 듣는 아이들 혼내기도 하는 공간이라 맘스 데스크입니다.


같은 타입의 설계 중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는 팬트리가 주방 바로 옆에 붙어 있다는 건데요. 식료품 등을 보관하는 공간을 가까이 둬서 주부의 동선이 짧아지게끔 한 거죠. 살다 보면 팬트리엔 식료품이 아니라 오만가지 잡동사니가 다 들어가지만요.


마지막으로 얼핏 봐선 정체를 모를 듯한 이 문 역시 주부의 동선을 고려해 만들어진 문입니다. 거실 구석에서 안방 발코니로 이어지는 ‘터닝 도어’죠. 세탁을 마친 빨래를 들고 건조대까지 이동할 때 안방에 줄줄줄 물을 흘리지 말고 이 문을 이용하라는 설계입니다. 세탁실은 주방쪽 옆 있고 건조대는 안방 발코니에 있기 때문에 가장 짧은 동선이 나옵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모델하우스촌인 방교리 29의 1에 있습니다. 주변에 식사가 마땅한 곳이 없으니 미리 배를 채우고 가시길.

화성=전형진 한경닷컴 기자 withmold@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