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30일 부산창업카페(2호점)에서 ‘2017년 제 4회 단디벤처포럼’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단디벤처포럼은 부산중기청이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도모하고, 부산 지역의 대학생 등 청년들의 벤처·창업붐을 조성하기 위해 민·관 협력으로 운영하는 포럼이다.지난 4년의 운영기간 동안 22개 기업이 62억의 투자유치(VC 후속투자 포함)에 성공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지역의 벤처·창업 생태계 조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명실공히 비수도권을 대표하는 포럼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포럼은 최근 설립된 지역기반의 VC인 라이트하우스와의 공동개최로 지역의 벤처투자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관심을 확산하는 등 투자촉진 기반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단디포럼은 기술성·사업성이 우수한 4개 기업의 IR(홍보) 발표와 함께, 지역기반의 라이트하우스 현황 및 관심분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운영진?극초기 창업자의 아이템 발표 이후 청년창업 대표 등의 타당성 검토 및 피드백을 통해 사업화 방향을 설정하는 등 성공 창업을 촉진하는 코너와 청년창업자와 투자자간의 상호정보 공유 및 투자네트워크 시간도 가진다.
조종래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단디벤처포럼은 벤처창업 인프라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부산지역 청년창업자들이 자발적으로 활발히 운영하는 등 부산의 자랑거리다”라며 “청년창업인들의 열정어린 헌신이 더욱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지역의 창업지원기관과 협력하여 창업 및 엔젤?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한 노력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