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대상은 경기도 내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 벤처기업인,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 개인사업자 등 모든 경제인이다.
클럽 회원들에게는 경기도와 경기경제과학원이 시행하는 지원 정보가 우선 제공되고 마케팅 지원과 비즈니스 융합, 멘토·멘티 결연, 상호 구매 활성화, 홍보 동영상 제작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업종별 지역별 커뮤니티를 구성해 회원들 간 실질적 교류와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반도 제공된다.
엑셀러레이터 클럽은 올해 초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통합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yeonggido Business & Science Accelerator)의 영문 명칭에서 착안됐다.
엑셀러레이터는 사전적으로 ‘가속’, ‘가속장치’ 등의 의미가 있고 경제적으로는 ‘창업·투자 및 사업 성공 촉진’의 의미를 담고 있다.
경기경제과학원은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경기도 경제인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엑셀러레이터 클럽은 각종 지원정보를 우선 제공받아 이를 재 확산시키는 ‘정보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며 “회원들 간 공동마케팅과 상호구매, 비즈니스 융합을 통해 실질적 동반성장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원신청방법은 경기경제과학원 블로그(blog.gbsa.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한 뒤 작성해 이메일(gbsa_accerlerator@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경기경제과학원은 엑셀러레이터 클럽의 지원을 확대하는 등 회원 간 상호교류를 통해 비즈니스 및 마케팅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