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현우 기자 ] 현대자동차가 지난 4월 경기 고양시에 문을 연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사진)이 넉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2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5일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방문자 수가 지난달 말로 누적 12만 명을 넘어섰다. 기본 프로그램인 상설전시부터 유료(성인 1만원)인 데다 사전 예약을 받아 관람객 수를 제한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예상했던 것 이상의 인파가 몰리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서울(논현동)·모스크바·디지털(코엑스)·하남에 이어 현대차가 다섯 번째로 선보인 브랜드 체험관이다. 전시나 소규모 이벤트 위주의 다른 모터스튜디오와 달리 고양은 철광석부터 완성차까지 자동차 제작 과정을 볼 수 있으며 4차원(4D) 자동차경주 체험시설도 갖추는 등 관람객이 직접 즐길 수 있는 시설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연면적 6만3861㎡, 지하 5층~지상 9층 규모로 현대모터스튜디오 가운데 가장 크다.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관으로 개관 전부터 주목받았다.
현대차는 관람객 후기에서 가장 평가가 좋은 프로그램으로 테마시승을 꼽았다. 제네시스 EQ 900 리무진, 아이오닉, 쏠라티 캠핑카 등 다양한 차량을 시승해볼 수 있으며 전문직원이 대신 운전해주기도 한다.
‘아빠’ 관람객의 관심이 가장 뜨거운 차는 쏠라티 캠핑카다.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캠핑카를 한 시간 남짓 타면서 도심 주행과 캠핑장 체험을 할 수 있다. 8~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어린이 자동차 여행’은 어린이들이 자동차회사 직원이 돼 자동차 생산 과정과 안전기술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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