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횡성 명품 브랜드 ‘횡성한우’가 10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축산물/한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오는 13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시상식에는 한규호 횡성군수, 엄경익 횡성축협장, 임영식 횡성한우협동조합이사장, 한상보 전국한우협회횡성군지부장 등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횡성군은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2015년 농림수산식품부 ICT 융·복합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횡성한우 출생에서부터 입식, 사양, 출하, 도축, 그리고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군수품질인증 자동 확인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이 전국 어디서나 횡성한우 여부를 확인하고 믿고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18~2020년 소 도체 등급기준 개편에 따른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축산경제연구원, 한경대학교 협력으로 근내지방 패턴분석, 한우사육 농가 사양조사, 섬세마블링 생산 방법 등 횡성한우의 고품질 연구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횡성군은 2009년부터 횡성한우 세계화 정책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세계적인 프리미엄 소고기만을 수입하는 윌슨그룹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상생발전 MOU를 체결해 횡성한우의 해외 수출 길을 열었고, 금년 5월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개최된 ‘2017 홍콩식음료박람회’(HOFEX)에 횡성한우 및 지역 농·특산물을 전시, 홍보함으로써 현지 언론과 방송사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행사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해외 수출 길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지난 8월18일 군은 횡성축협, 횡성농산물유통사업단, 횡성한우협동조합과 횡성한우 컨소시엄을 구성,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공식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을 토대로 향후 평창동계올림픽을 찾는 선수와 임원, 국제올림픽위원회(IOC)를 비롯한 국제경기연맹(IF) 등 올림픽 패밀리들에게 횡성한우를 이용한 요리를 제공하게 되며,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사로서 지식재산권 사용과 후원사 로고 노출 등 다양한 마케팅 권리를 부여받아 횡성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횡성군은 오는 10월19일부터 10월23일까지 5일 동안 개최되는 제13회 횡성한우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에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전국뿐만 아니라 세계에까지 널리 알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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