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 SRT(Super Rapid Train)는 철도 좌석 공급을 확대하고 교통 수단을 다변화해 국민 교통편익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12월 9일 운행을 시작했다.
개통 10개월이 채 지나지 않은 운영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평균 10% 저렴한 운임 △전 좌석 리클라이닝 시트, 콘센트 및 미색LED 조명 △출도착 알림 및 승무원 호출 등이 가능한 모바일앱 △항공기형 선반 및 간단한 식음료를 제공하는 특실 서비스 등 기존과 차별화된 철도 서비스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SRT 측은 설명했다.
SRT는 철도운송서비스 회사로는 이례적으로 광고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START, SRT’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중심으로 배우 지진희를 모델로 하는 TV, 라디오, 신문 등의 광고 캠페인과 홈페이지, 소셜미디어 등 미디어 채널을 연계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 같은 캠페인 결과 세련되고 믿음직한 SRT의 브랜드 이미지를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SRT는 개통 초기 성공적인 브랜딩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이용자 관점에서 출발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철도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에는 다른 교통수단 대비 요금이 비싼 고속철도 이용 부담을 완화하고 더 많은 고객이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차권 조기예매 할인제’를 도입했다.
승차권 조기예매 할인제는 예매 시기와 대상열차에 따라 최대 30%까지 SRT 승차권 할인이 가능한 상품으로 자세한 내용은 SRT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