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가 충칭공장에서 생산하는 현지 전략형 소형세단을 내세워 반격에 나섰다.
현대차는 19일 중국 베이징을 비롯한 7개 도시에서 '올뉴 루이나' 발표회를 열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10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루이나는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116만대를 기록한 베이징현대의 인기 차종이다. 신형 루이나는 지난 6월초 열린 충칭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돼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게 회사측 설명. 파워트레인은 카파 1.4 MPI 엔진에 5단 수동변속기 및 4단 자동변속기를 얹었다. 소형 세단급이어서 20대 젊은 층을 공략한다.
천꾸이샹 베이징현대 상임부총경리는 "베이징현대 15주년, 900만 출고를 앞두고 스마트 제품, 스마트 서비스, 스마트 브랜드를 통해 현지화 전략 2.0을 심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베이징현대는 신형 루이나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디지털·모바일 마케팅 및 중소도시 위주의 판매 지원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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