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의 증가와 혼술, 혼밥 등 혼자 생활을 즐기는 '나홀로 족'의 열풍은 이번 추석 연휴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2일 빅테이터 분석기업 다음소프트가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과거 혼자 추석을 보냈거나 혼자 보내길 희망하는 사람은 전체 응답자의 89%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국내 특급호텔들은 '혼추족'(혼자 추석을 보내는 사람들)의 각기 다른 취향을 공략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패키지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술과 함께하는 서울의 밤
홀로 숙박까지 하기는 부담스럽고 혼자만의 우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혼추족이라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나인스 게이트(The Ninth Gate)' 가 제격이다.
100년 전통의 레스토랑 나인스 게이트를 와인과 다이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꾸미면서 늦은 저녁 시간 나홀로 술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공간으로 바꿨다.
특히 클래식한 공간에 통 유리창 너머 고즈넉한 환구단의 경치까지 즐길 수 있어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홀로 여유롭게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책 읽기 가장 좋은 계절인 선선한 가을에 혼자서 책도 읽고 맥주도 마실 수 있는 '북맥 패키지'를 선보였다.
북맥 패키지는 객실 1박, 뷔페 조식 1인과 함께 김하나 작가의 에세이 '힘 빼기의 기술', 비어 소믈리에의 선택을 받은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1리터 맥주와 맥주잔, 가벼운 간식도 제공한다.
호텔 내 스파인 '라 끄리닉드 파리 스파' 특별 할인권도 제공해 편안한 휴식까지 마무리할 수 있다.
◆내 삶의 주인공은 나…'나'를 위한 패키지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혼자만의 소비 생활을 즐기며 삶을 즐기는 나홀로 족을 위한 '주인공은 나야나' 패키지를 내놓았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안락한 객실에서의 1박과 취미 클래스 키트 이용권 및 투숙 기간 중 사용 가능한 호텔 바우처가 제공된다.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하비풀(hobbyful) 취미 클래스 이용권으로 가죽 공예, 프랑스 자수, 뜨개질 등 완성품 제작이 가능한 키트를 집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온라인 클래스 동영상을 통해 쉽고 편하게 취미를 즐길 수 있다.
또 함께 제공되는 5만원 호텔 바우처는 룸서비스를 포함한 호텔 내 모든 레스토랑 혹은 오셀라스 스파에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싱글즈 패키지'는 편안한 디럭스 룸에서의 1박과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24' 조식 1인, 일상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 받을 수 있는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의 60분 바디 트리트먼트가 제공된다.
◆연휴엔 재충전이 최고…도심 속 호캉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스마트 스테이 패키지'를 선보였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디럭스 객실 투숙과 뷔페 레스토랑 '에이치가든'의 조식을 1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또 2만원을 추가하면 룸서비스로 제공되는 와인과 치즈 플레이트, 비프버거, 클럽 샌드위치 중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객실에서 즐길 수도 있다.
객실 내 무료 와이파이와 최신 시설을 갖춘 피트니스 클럽, 실내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어 혼자서도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내며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다.
조금 더 투자해 품격 있는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클럽층 이상 이용객들을 위한 쉐라톤 클럽 혜택을 추가할 수 있다.
라운지 조식, 애프터눈 스낵과 티타임, 디너로도 손색 없는 칵테일 타임과 함께 사우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클럽 라운지 혜택이 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는 '스테이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만 선착순 10팀에 한해 레이트 체크아웃과 라운지 혜택을 추가해 특별함을 더했다.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에서의 1박과 브로드웨이 조식 뷔페 1인, 웰컴 드링크(아메리카노) 1잔,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로 구성됐다.
추석 연휴 기간인 지난 1일부터 오는 9일까지는 선착순 10팀에 한해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이 가능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티타임 이용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유있게, 고급스럽게…패리스 힐튼 패키지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은 혼자 조용한 추석을 보내고 싶은 혼추족을 위해 '한.가.위'(한 사람, 가장 소중한 당신만을, 위한) 1인 패키지를 오는 14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스탠다드 룸에서의 1박, 조식 1인, 웰컴 드링크 1잔으로 구성되며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더 네이버' 10월호 1부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여의도 메리어트호텔은 '디자인 유어 패키지'를 마련했다.
이 패키지는 건강, 뷰티, 스페셜 다이닝 등 총 4가지 패키지로 구성되며 기본 공통 혜택으로 키즈풀&키즈룸, 언더 워터 뮤직 시스템 및 체온 조절이 가능한 자쿠지를 갖춘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및 사우나 2인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객실 내 인터넷이 무료 제공된다.
완벽한 주방 및 세탁 시설을 갖춘 스위트형 객실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보내고 싶다면 '디자인 유어 온 패키지'를 통해 스튜디오, 1베드룸 아파트 또는 1베드룸 스위트 1박을 즐길 수 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패리스 힐튼(Paris Hilton)'의 한국 제조·유통업체와 협업해 '패리스 힐튼 패키지'를 선보였다.
'패리스 힐튼 패키지'는 공통 혜택으로 패리스 힐튼이 제품과 디자인을 직접 검수한 '패리스 힐튼 프리미엄 화이트 트러플 골드 시트 마스크' 등 고기능성 마스크팩이 포함돼있어 추석 연휴 안락한 객실에서 몸의 휴식과 함께 피부도 관리하고 싶은 이용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객실 공통 혜택으로 패리스 힐튼 마스크 팩 10개가 야채 스틱 및 디핑 소스와 함께 객실 내에 제공되며 휘트니스 센터와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