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킨은 지난달 국내 화장품 최초로 미국의 대형 화장품 멀티숍 ‘얼타’ 전국 매장에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얼타는 다양한 화장품 및 미용제품을 판매하는 대형 화장품 멀티숍으로 미 전역 48개주에 1064개의 매장을 갖고 있다.
스위스킨은 또 일본의 생활용품 편집숍 ‘니코앤드’에도 최근 입점하며 일본시장 진출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니코앤드는 의류와 잡화, 생활용품,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편집숍으로 최근 화장품 카테고리를 넓히는 중이다.
이번 미국과 일본 진출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입소문 덕분이다. 스위스킨의 ‘워터100 씬 미스트’을 SNS에서 접한 양국 유통망 관계자가 먼저 스위스킨 측에 연락해 미팅을 제안했고 입점으로 이어졌다.
워터100 씬 미스트는 피부 유형에 따라 다양한 종류를 갖췄으며 파우치나 한 손에 쏙 들어가는 가볍고 작은 크기로 ‘포켓 미스트’라는 별명을 얻었다. 출시 일주일 만에 품절되는 등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이진수 씨엠에스랩 대표는 “스위스킨이 차별화된 맞춤형 제품으로 K뷰티의 또 다른 선구자가 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및 유통망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며 “올해 전세계 15개국에 수출하며 해외시장을 공격적으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씨엠에스랩은 2001년 설립된 화장품업체로 2013년 의료 및 산업기기 사업을 하는 원익그룹에 인수됐다. 이 대표는 연세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한 뒤 LG생활건강에서 30여년간 생산 기획 마케팅 해외영업 등을 거친 화장품 전문가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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