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아프리카 시장 영토 확장 '튀니지 진출'

입력 2017-10-18 08:12  

알제리 하이퍼마켓 까르푸(Carrefour)와 제앙(Geant)에 제품 공급
이집트, 알제리, 튀니지로 시장 확장





동부대우전자가 이집트, 알제리에 이어 튀니지 시장에 진출하는 등 북아프리카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튀니지 까르푸(Carrefour), 제앙(Geant), MG 등 대형할인점과 소디그(Sodig), 일렉트로나블리(Electro Nabli), 바탐(Batam) 등 가전전문유통점에 제품을 공급해 신규 진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튀니지 시장에 지난 주부터 일반냉장고, 드럼세탁기, 전자레인지 신제품 공급을 시작했다. 다음 달부터 전자동 세탁기를 공급하는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딜러를 통해 이집트, 알제리 등 북아프리카 지역에 제품을 공급하는 정도에 그쳤다. 하지만 이번에는 현지 대형 유통업체와 잇따른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면서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동부대우전자는 튀니지에서 까르푸, 소디그, 바탐 등 대형할인점과 가전전문점 매장을 합쳐150여개 유통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됐다. 연내 300~650L 일반냉장고, 유럽형 콤비 냉장고, 드럼세탁기, 전자동 세탁기, 20~26L 전자레인지 등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풀라인업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최정필 동부대우전자 카이로 지사장은 "이번 튀니지 대형유통채널 진출로 북아프리카 시장 공략에 한층 힘이 실렸다"며 "앞으로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북아프리카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대우전자는 북아프리카를 떠오르는 '이머징마켓'으로 구분하고 현장 밀착형 영업역량 확대에 공을 들여왔다. 아프리카는 2004년부터 10년간 연평균 5%대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2014년 10억명이던 인구가 2050년에는 20억명을 넘어설것으로 예상되는 등 대표적인 이머징 마켓이다. 특히 북아프리카는 구매력을 갖춘 중산층의 확대로 가전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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