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70대 고객 매출 상승률 3년간 15%로 최고"

입력 2017-10-19 10:06   수정 2017-10-19 10:12

백화점에서 70대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백화점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19일 AK플라자에 따르면 최근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 중 70대 매출이 가장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다.

AK멤버스 회원의 연령대별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올 초부터 지난 15일까지 70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60대(13%), 50대(11%)의 매출 증가율보다 높았다.

70대 매출의 증가는 장기적인 추세다.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70대의 매출은 15% 증가했다. 60대는 11%, 50대는 4%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20대~40대 각 연령층의 매출은 1~2% 상승에 그쳤다.

70대 고객 대부분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70대 고객 매출 중 82%가 여성이었고, 올해도 여성 비중은 84%다.

70대 고객 매출 비중 상위 10개 상품군에서 기초화장품(10.2%), 해외명품(8.7%), 엘레강스패션(6.5%) 등 뷰티 및 패션 상품이 3위까지 차지했다. 청과(4.4%), 야채(3.5%), 선어(2.3%) 등 식품관 상품들도 이름을 올렸다.

백화점이 70대 고객들의 모임 장소로 부상하면서 이들의 소비도 백화점에서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모임이 끝난 후 화장품이나 패션 상품을 구입하고, 식품관에선 식재료 장 보기까지 해결하는 70대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처럼 증가하고 있는 시니어 고객을 겨냥해 AK플라자는 20일부터 26일까지는 구로본점과 분당점의 점포 전 층 행사장에서 50대 이상 고객을 위한 맞춤 상품으로만 꾸민 '클래시 골든 라이프 페어(Classy Golden Life Fair)'를 진행한다.

구로본점과 분당점 1층부터 5층까지의 본매장과 행사장, 이벤트홀에서는 50대 이상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들만 모아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외명품, 화장품, 엘레강스패션, 캐릭터의류, 신사복, 골프용품, 헬스케어 등의 상품군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AK플라자 관계자는 "다양한 활동에 의욕적인 50대 이상 고객들이 백화점의 새로운 블루슈머로 뜨고 있다"며 "최근 70대 고객의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는 만큼 이들을 대상으로 기획전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