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지혜 기자 ] 옷깃을 여미게 되는 계절 가을이다. 가을 바람이 불어오면 옷깃이 스칠 때마다 은은하게 풍기는 향기가 더 깊은 여운을 전해주기 마련이다. 후각을 자극하는 향수는 그 사람에 대한 이미지와 추억까지 한 번에 소환한다.
올가을엔 뭔가 독특한 나만의 향기를 만들어보는 게 좋겠다. 최근 인기를 끄는 니치향수는 저마다의 독창적인 향기를 갖고 있는 것은 물론 다른 향수와 겹쳐 뿌렸을 때 묘한 향기를 뿜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어디선가 맡아본 듯하면서도 기억에 남는 향기, 남녀 구분 없이 중성적이고 묵직하게 오래 가는 향기가 올 하반기 향수 시장을 지배할 것이란 전망이다.
향수를 레이어링할 때 좋아하는 향을 아무렇게나 겹쳐 뿌리면 이상한 조합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일단 신체 각기 다른 부분에 사용해보는 게 좋다. 첫 향수를 왼쪽 손목 안쪽에 뿌렸다면 다른 향수는 오른쪽 손목 또는 목덜미에 뿌리는 식이다. 조합도 중요하다. 올가을 인기를 끄는 우디향을 첫 향수로 선택했다면 이에 어울리는 꽃향기, 상큼한 과일 향수를 겹쳐 쓰는 게 좋다. 산타마리아 노벨라의 ‘아쿠아 디 콜로니아’ 향수 2종은 나만의 향을 만들기 좋은 꽃향기를 머금고 있다. 묵직한 우디계열 베티베르 향과 비누향 같은 프리지어 향 2종으로 나왔다. 이 두 가지 향을 겹쳐 뿌리면 묵직한 우디향과 은은한 비누향이 상큼하면서도 따뜻한 향을 느낄 수 있다.
깊이 있는 나무 향기, 가죽과 머스크향 등 그동안 남성용 향수로 인식됐던 묵직한 향도 인기가 높다. 딥티크, 조말론런던, 바이레도 등 니치향수를 대표하는 브랜드마다 우디, 머스크 계열 신제품을 여럿 내놨다. 딥티크의 ‘베티베리오 오드 퍼퓸’(75mL·19만8000원)은 처음엔 자몽의 상큼한 향기가 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장미의 우아한 향기, 제라늄의 은은함과 머스크, 삼나무 등의 묵직한 향을 느낄 수 있다. 바이레도의 ‘수퍼시더 오 드 퍼퓸’(50mL·18만5000원)도 우디 계열 향수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바람결에 날아오는 삼나무의 은은한 향기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중성적 느낌을 선호하는 여성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여성스러운 꽃향기도 꾸준히 사랑받는 향수다. 겐조퍼퓸이 출시한 ‘겐조 월드’는 달콤한 라즈베리와 피오니, 재스민, 암브록산 등을 더해 여성스러운 향을 완성시켰다. 영국 브랜드 조말론 런던은 올가을 대표 제품으로 작약과 사과, 재스민, 장미, 카네이션 등을 섞은 ‘피오니 앤 블러쉬 스웨이드’(100mL·18만원)를 꼽았다. 영국 브랜드 러시는 카다멈 커피, 시킴 걸스, 아임 홈, 올 굿 띵스, 러브, 프린세스 코튼그래스 등 27가지 향수의 ‘고릴라 퍼퓸4’ 시리즈를 내놨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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