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스타트업은 새로운 시도를 통해 기존에 없었던 창의적인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시작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이다.
브로앤팁스(BRO&TIPS) 남성 고객만을 위해 설계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은 ▲아이크림이 들어 있는 올인원 2종 ▲육아 대디를 위해 아이와의 스킨십에도 걱정 없는 '허그 올인원' ▲면접 등 첫 인상이 중요한 자리에 간단하게 피부 톤을 정돈하는 '2스텝 BB크림' ▲'핸썸 톤업크림'이다.
브로앤팁스의 제품은 현재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월 중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왓슨스 신림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매장에 입점할 예정이다.
디스테디 (D.STEADY)는 피부 사이클에 맞춰 설계된 ▲마스크 플랜 3종(하이드레이팅, 브라이트닝, 너리싱) 과 ▲단품 6종을 선보인다.
또 국내 최초로 마스크팩만을 정기 배송하는 서비스인 '스테디 박스'를 11월1일부터 시행한다. 정기 배송 신청 시 원하는 제품, 주기·요일을 지정할 수 있다.
구매 제품 외에도 팩을 하는 15분동안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기 배송 신청 및 제품 구매는 디스테디몰에서 가능하다.
강병영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Unit 전무는 "앞으로 창조적인 니치(niche) 브랜드가 새롭게 개발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사내 제도적 기반과 문화를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테스트 앤 런(Test & Learn)의 자세로 '고객 중심'을 위한 길에 가까워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린 스타트업 TFT 1기는 친환경 천연유래 화장품 '가온도담'과 스포츠 전문 자외선 차단 브랜드 '아웃런'을 선보인 바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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