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9일 중국 상해 만물도 지사에서 미디어타임리치(대표 김시현)가 ‘2018 경제왕홍선발대회’ 공동 주최 및 교육사업 공동운영을 위하여 중국 만물도 및 AIS아시아왕홍연맹(상해운도문화미디어센터)과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만물도는 북경대학교에 왕홍학과를 개설, 수료증을 발행하는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AIS아시아왕홍연맹은 온라인 강좌 및 오프라인 시험으로 이루어진 교육과정에 뷰티, 케이팝, 연기, 일인미디어, 쇼핑호스트 분야를 교육하여 왕홍 자격증을 발급하며, 자격증을 발급받은 왕홍에게 AIS 회원 자격을 부여하는 교육기관이다.
미디어타임리치는 이러한 만물도 및 AIS아시아왕홍연맹과 MOU를 체결함으로써 ‘MCT 차이나스타 프로젝트’를 통해 사실상 국내에서 유일하게 중국 왕홍 자격증을 발급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되었다.
MOU에 따라 추후 만물도와 AIS아시아왕홍연맹은 중국 왕홍 및 교육생 모객과 교육시설을 제공하고, 미디어타임리치는 한국에서 교육생 프로그램 실행 및 한국 강사를 중국에 파견하게 된다.
아울러 AIS아시아왕홍연맹이 기계약한 따룬파RT마트 입점 및 타오바오 생방송 채널 7개에 대한 권한과, 만물도의 약 10만 회원이 가입되어 있는 온라인 몰에 한국의 우수상품을 개시, 유통, 판매하는 것에 대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2017 MCT 차이나스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미디어타임리치의 김시현 대표는 인터넷 세상의 새로운 아이콘인 파워인플루언서 왕홍과 한국의 기술력 있는 기업이 교육(판매, 홍보)이라는 매개체로 융합, 새로운 콘텐츠(생방송, 웹드라마)를 창조하여 온라인상의 새로운 실크로드가 되겠다고 뜻을 밝혔다. (사진제공: 미디어타임리치)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