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31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양주)에서 섬유기업 세일즈 네트워크 출범식을 연다고 30일 발표했다.
도 관계자는 "섬유 세일즈 네트워크는 도 섬유산업의 해외 거점인 ‘경기섬유마케팅센터(GTC)’와의 협업을 통해 유력 바이어 확보를 추진하는 등 도내 섬유기업들의 해외판로 개척 성과를 극대화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네트워크 출범식 행사에서는 도내 섬유기업들과의 1대 1 매칭 상담회가 계획돼 있다.
이와 함께 내년도 패션·섬유산업 트렌드를 미리 가늠해보고, 이에 맞는 수출 전략을 세워볼 수 있는 장(場)인 ‘2018년도 컬러 소비자 트렌드 분석 및 해외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도 열린다.
세미나에서는 ‘Winter 2018 pretend’를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과 함께 해외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먼저 이남희(한국패션유통정보연구원)가 강연자로 나선 ‘Winter 2018 pre-Trend 특강’을 통해 2018년 패션 트렌드를 배운다.
‘해외시장진출 세미나’에서는 경기섬유마케팅센터(GTC)의 해외사무소(LA, 뉴욕, 상하이, 광저우) 소장들을 초청해 미주 및 중국 시장에 대한 진출 전략과 생생한 현지 시장 및 바이어 동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GTC, 원단 및 의류디자인개발사업, 해외 전시회참가지원 사업 등 현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각종 섬유 지원 사업들을 소개하고,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접수를 받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김정문 도 특화산업과장은 “도내 섬유기업의 열악한 수출환경 개선을 위해 해외거점 인프라를 기반으로 수출 역량강화 및 수출 도우미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세일즈 네트워크 출범식을 계기로 수출시장 확대 및 신규 바이어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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