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ESTATE] 펄펄! 청약 핫플레이스 부산

입력 2017-11-05 15:44  

올 최고경쟁률 신규단지 10곳 중 8곳 차지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2단지, 청약경쟁률 455 대 1 '최고'
대구 '범어네거리 서한이다음' 280 대 1로 2위 올라



[ 이소은 기자 ] 올해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신규 단지 10곳 중 8곳은 부산에 있는 사업장인 것으로 조사됐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현재(10월 기준)까지 전국에 공급된 민간분양 단지 중 청약 경쟁률이 가장 높은 곳은 평균 45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부산의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2단지’였다. 이어 대구 ‘범어네거리 서한이다음’(280 대 1), 부산 ‘대신 2차 푸르지오’(257 대 1) 등이 뒤를 이었다. 10위권 단지 가운데 8곳이 부산에 공급된 물량이다.


일부 지역이 청약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8·2 부동산대책’ 이후에도 9월 분양한 ‘명지더샵퍼스트월드’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1순위 통장을 끌어모으며 열기를 이었다. 이 단지의 총 청약 건수는 11만6009건에 달한다. 전국 청약 경쟁률 3위를 기록한 ‘대신 2차 푸르지오’ 역시 대책 발표 이후 공급된 단지다.

입지와 브랜드, 상품성을 갖춘 단지의 인기가 높았다. 부산 청약 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상당수가 대림산업, 대우건설,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등 1군 건설사 아파트였다.

10일부터는 부산 지역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 연장이 예고돼 있다. 조정대상지역인 해운대구 연제구 동래구 남구 수영구 부산진구 기장군 등 7개 구·군은 소유권 이전 등기일(최대 3년) 또는 1년6개월까지 전매가 제한된다. 조정지역이 아닌 나머지 지역 역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될 방침이다.

이런 가운데 연말까지 인기 주거 지역에서 1군 브랜드 아파트 분양이 잇따를 전망이다. 이달 롯데건설이 연제구 연산동에 ‘연산 롯데캐슬 골드포레’ 667가구(이하 일반분양 기준)를 공급한다. 부산 1호선 시청역과 3호선 물만골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 단지다. 양동초, 양동여중, 양정고, 부산진여고, 부산여고 등 학군이 밀집돼 있으며 부산시청, 연제구청도 가깝다.

현대건설은 이진종합건설과 함께 이달 말 서구 충무대로 일대에 ‘현대 힐스테이트 이진베이시티’ 모델하우스를 연다. 송림공원과 거북섬 및 스카이워크, 송도해수욕장, 천마산 등이 가까워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등이 주변에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이달 중 진구 전포2-1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서면 아이파크’ 1225가구를 공급한다. 부산 2호선 전포역이 300m 떨어져 있고 1·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NC백화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