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美에서 모바일 인증 서비스 주목…월 1300만건 이용"

입력 2017-11-06 10:46  

다날은 미국 내 해킹 문제가 대두되면서 자사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다날 측은 지난 9월 미국의 3대 신용평가기관인 에퀴팩스 해킹으로 인해 미국 인구의 절반 가량인 1억4300만명의 개인 정보가 유출된 사고 이후 금융기관 및 핀테크 업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미국의 금융기관들은 등록된 휴대폰 문자를 통해 OTP를 전달하는 방식의 two factor 인증을 주요한 인증 수단으로 사용했지만 해킹 피해가 커지면서 통신사 네트워크를 통한 모바일 인증 및 본인 인증을 도입하는 추세다.

현재 미국의 체이스 은행과 USAA 은행은 다날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금융 서비스 외에도 본인인증 및 부정거래 방지 수단으로 모바일 인증 도입을 늘려가는 추세다. 우버와 머니그램, 페이팔 등이 다날과 계약을 맺었고 월 1300만건 이상의 이용 수치를 보이고 있다.

다날 관계자는 "구버전의 인증방식은 해킹에 취약해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이 있다"며 "수천만 달러에 달하는 TCPA 위반 페널티가 기업들에 부담감으로 작용하면서 모바일 인증 서비스가 획기적인 대안으로 도입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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