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권CVB 기업회의 유치 업무협약
한국관관공사와 대구, 경남, 경주 등 경상권 컨벤션뷰로(CVB)가 기업회의(Meeting) 유치를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사진)을 맺었다. 경상권 3곳의 컨벤션뷰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회의 맞춤형 광역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서는 등 기업회의 유치에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6일 대구 산격동 대구컨벤션뷰로 포럼라운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기헌 한국관광공사 경상권지역본부 본부장과 백창곤 대구컨벤션뷰로 사장, 윤승현 경주화백컨벤션뷰로 사장, 최렬기 경남컨벤션뷰로 사무국장 등이 관계 기관 임직원이 참여했다.
◆안전산업박람회 15~17일 킨텍스서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이 박람회는 각종 안전 관련 신기술과 신제품,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안전 일자리를 말하다’를 주제로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기조강연에 나서는 토크 콘서트는 15일 행사장 내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소방 및 경찰 공무원과 방재안전 및 기후 등 다양한 분야의 생생한 채용 정보를 알려준다.
◆아시아 조류 전문가 울산 집결
제8회 아시아조류박람회(ABF)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울산 태화강 철새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전세계 22개국 40여개 단체가 참여하는 이 박람회는 아시아 지역에 서식하는 조류를 보호하고 생태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로 8회째 열리는 국제 행사다. 철새 서식지 보호를 위한 국제협력 방안을 주제로 전문가 심포지엄을 비롯해 생태탐방, 조류탐사대회,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27~28일 농촌관광 국제포럼 개최
2017 한국농촌관광 국제포럼이 오는 27~28일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마이스협회가 주관하는 이 포럼은 농촌관광 상품을 이용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다. 농촌관광자원 개발 성공 사례와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은 미나 가보르 필리핀관광청 장관이 맡는다. 니라샤 옹마사 태국 생태체험관광협회 회장과 만리장성 주변 농촌관광 자원을 호텔과 연계해 상품화에 성공한 중국의 관광상품 개발 전문가 탕리안의 강연도 이어진다. 참가비 무료.
◆LED조명 생체응용 콘퍼런스 내달 6일
마이스운영사업자협동조합이 미래 LED조명 생체응용 비전 콘퍼런스를 다음달 6일 상암동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홀에서 연다. LED조명이 인간의 심리와 생체 그리고 가금류의 면역 증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 산업 전문 콘퍼런스다. 일본 후지연구소의 이시아 마사루 박사, 이윤철 한국광기술원 센터장, 이지범 전남대 의대 교수, 이건재 KAIST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참가비는 20만원.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