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부동산 거래 '쑥쑥'…유망 투자처 어디?

입력 2017-11-27 09:03  

올해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 30만건 돌파 '역대 최고'
영국풍 스트리트 상가 '광교 브릭스톤' 등 분양 '봇물'




매월 안정적인 고정수익과 함께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수익형부동산 전문기업 상가정보연구소(www.sglab.co.kr)가 국토교통부 통계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전국에서 거래된 상업·업무용부동산이 총 31만17개 필지로 조사됐다. 올해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10개월 만에 이미 지난 한 해(25만7000여건) 거래량을 크게 넘어서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수익형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 고조는 인구 고령화와 창업 수요 증가 등 사회 구조적인 측면에서 필연이라고 할 수 있다”며 “유망 물량을 잘 선별해 투자한다면 안정적인 노후 대비와 재산 증식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미건설은 용인시 상현동 ‘광교 브릭스톤’을 분양 중이다. ‘광교 브릭스톤’은 강남역 30분대에 위치한 상현역세권에 최초로 들어서는 영국풍 상가다. 소비력 높은 상층부 지식산업센터 고정수요만 2500여명에 달하고 광교테크노밸리, 경기도청(예정), 법조타운(예정) 등 배후도 탄탄하다. 약 1만2000가구 아파트, 오피스텔 15개 단지, 포레시아 연구센터 등이 가깝다. 영국풍 ‘다이닝 스트리트’ 상업시설로 특화 설계된다.

롯데건설이 책임 시공하는 ‘광명 국제무역센터’가 상가를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18층 규모로 KTX 광명역에서 도보 3분 거리다. KTX 광명역은 지하철 1호선과 연결돼 있고, 향후 신안산선(예정)과 월곶~판교선(예정) 노선이 추가된다. 총 3개 동(A,B,C동) 1~3층이 상가로 구성된다. 약 700대 동시주차가 가능하도록 충분한 주차시설을 확보했다.

해나루산업개발이 지하철 5호선 답십리역 도보 5분 거리에 ‘답십리역 한성 아펠시티’ 오피스텔을 12월 분양 예정이다. 2호선 용답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이다. 최첨단 스마트홈 시스템 ‘LG홈 IoT(Internet of Things)’를 도입해 음성과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제어하고 IoT와 연동되는 가전제품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총 214대까지 동시 주차가 가능하다.

롯데건설은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단지 바로 맞은편으로 청주 SK하이닉스 공장, LG화학, SK이노베이션, SPC삼립 등 다수의 기업들이 포진한 청주 일반산업단지(총면적 400만㎡)가 있어 418여개의 기업체, 2만5800여명에 달하는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두게 된다.

▶ 주요 분양(예정) 상가·오피스텔 현황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