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 "글로벌 플랫폼 제품, 세계 80개국 진출"

입력 2017-11-29 12:51  

출시 2년 6개월 만에 누적판매 250만대 돌파



동부대우전자는 '글로벌 플랫폼(GP)' 제품이 출시 2년 6개월 만에 80개국에 수출돼 250만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플랫폼은 글로벌 생산기지 어디에서든 생산할 수 있는 이른바 스탠다드(Standard) 모델이다. 동부다우전자는 '고품질 실용가전'을 선보인다는 목표로 제품 설계와 개발 단계부터 부품 표준화, 공용화, 모듈화라는 기본원칙을 적용해 개발했다.스탠다드 모델을 기초로 각 시장의 특성에 맞는 파생모델을 출시하는 방식이다.

동부대우전자는 글로벌 플랫폼 제품 출시이후 시장과 소비자 환경에 맞춰 제품 교체 주기나 가격을 신속하게 조절했다. 적기에 대응하다보니 제품 개발 투자나 생산 설비 교체로 인한 비용 손실도 최소화했다.

2015년 4월과 5월 각각 세탁기, 냉장고 제품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중남미, 중동, 유럽, 아시아, CIS, 북아프리카, 중국 등 전세계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세탁기 제품은 11~15kg 제품을 중심으로 지역별로 9kg, 18kg 등 제품군을 새로 출시했다. 냉장고는 200~500L 대 제품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국내 출시 이후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 미국, CIS, 중국 등 메이저 시장은 물론, 중남미 시장에서 멕시코를 필두로 칠레, 페루 등 15개국에 진출했다. 중동시장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 U.A.E, 쿠웨이트 등 10여개 국에, 유럽시장에서는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등에 자리를 잡았다.

동남아 시장에서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10개국에 진출했고이집트, 튀니지 등 북아프리카까지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남태평양 뉴칼레도니아, 아프리카 모리셔스, 레위니옹 등 전세계 80개 국 시장에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누적판매량은 출시 6개월만에 30만대, 1년만에 70만대를 넘어섰고, 이번에 2년 6개월만에 글로벌 판매량 250만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플랫폼은 소비자 분석을 통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제공하고 제품본연의 기능을 극대화한 소비자 중심의 제품" 이라며 "전세계 각 나라의 시장 분석과 현지 소비자들의 성향을 파악해 현지 맞춤형 글로벌 플랫폼 파생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