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은 '소비자의 날(12월 3일)'을 맞아 올 한 해 소비자보호를 위해 앞장선 우수 실천자와 지점을 선발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생명은 직원을 비롯, 고객과 설계사가 포함된 개인 6명과 지점 1곳을 선발하고 지난 5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생명 본점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직원 및 설계사 선발자는 소비자보호 관련 업무 성과와 관리 항목들이 매우 우수했고 고객 선발자는 최신 소비자 니즈에 맞는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다수 제안했다.
소비자의 날은 소비자의 권리의식을 신장시키고 소비자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신한생명은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을 통해 소비자 의견을 경청하고 서비스, 상품 등 경영활동 전반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보호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 및 강화하고 있으며, 품질지수제도를 통해 소비자보호 체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이밖에도 완전판매 우수자 인증제도와 미흡자에 대한 패널티제도를 운영하는 등 건전한 영업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이번 소비자보호 실천 우수자에 대한 시상으로 전 직원이 소비자보호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확고한 의지를 갖고 소비자 중심의 경영문화를 정착시켜 소비자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