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 16년·장기보험 4년째 1위

입력 2017-12-10 19:09  

[ 문혜정 기자 ] 삼성화재(대표 안민수·사진)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17 한국소비자품질지수조사에서 자동차보험 16년 연속 1위, 장기보험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기업 경영의 중심을 고객에게 두고 신뢰를 얻고자 노력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최고소비자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를 임명하고, 실무부서로 소비자정책팀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부터 고객중심 경영에 반하는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선제적으로 발굴·개선하기 위해 CCO를 위원장으로 한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보상 직원들에는 CS코칭을 도입해 고객서비스 상향 평준화를 꾀하고 있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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