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간편 요리 세트 배송 서비스 'Simply Cook' 론칭

입력 2017-12-17 09:54  


GS리테일이 간편 요리 세트 배송 서비스인 '심플리 쿡(Simply Cook)' 론칭을 통해 밀키트(Meal Kit) 시장에 진출한다.

GS리테일은 오는 22일부터 온라인쇼핑몰 GS fresh 및 종합 푸드 플랫폼 스타트업 해먹남녀를 통해 본격적으로 Simply Cook를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내년 1월에는 GS2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서도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Simply Cook은 요리에 필요한 육류, 야채, 소스, 육수 등 모든 식재료를 칼질도 필요 없이 바로 조리 할 수 있는 상태로 제공된다. 정량만큼 포장해 상세한 레시피와 함께 서비스된다.

GS리테일은 기존 가정간편식(HMR)이나 반조리 상품인 반조리 상품(RTC)과는 차별화하기 위해, 육수나 소스를 제외한 모든 식재료를 요리에 적당하게 다듬어 포장해 제공한다.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밀키트로 요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레시피카드와 함께 판매 채널의 웹과 모바일을 통해 조리 동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Simply Cook은 최초 갈비찜, 스키야키, 월남쌈, 파스타 등 14종의 밀키트를 선보인 후, 향후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2~3인분 기준 평균 2만4000원이다.

전국 고객들은 GS fresh나 해먹남녀를 통해 Simply Cook의 다양한 밀키트 주문이 가능하며, 전날 밤 10시까지 주문 완료된 건에 대해서 다음 날까지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이 완료된다.

새벽배송이 가능한 서울 지역에서는 전날 오전 10시까지 완료된 주문은 다음 날 새벽 원하는 곳 문 앞으로 배송돼 아침 식사도 가능하다.

조만간, 외출 등으로 집에서 상품을 수령하기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 가까운 GS25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옴니채널 시스템도 구축해 고객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김경환 GS리테일 디지털전략부문장은 "밀키트는 단순히 편리함만을 추구한 먹거리가 아닌, 직접 맛있는 요리를 해서 가족과 함께 집에서 식사를 즐기고 싶은 고객의 바람을 녹여낸 밀솔루션 서비스로 향후 시장 성장성이 무한하다"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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