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주상복합타운 내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 등 관심
상가, 오피스텔, 오피스 등 수익형부동산 시장 투자 열기가 올해에도 녹록치 않은 열기를 보였다.
수익형부동산전문기업 상가정보연구소가 국토교통부 통계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11월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건수는 총 3만7030건으로 집계됐다. 지난 2006년 통계 집계 이래로 두 번째로 많은 거래량이다.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지난 5월 처음으로 3만건을 돌파한 뒤 10월에 2만건 대로 떨어졌다가 지난달 다시 3만건 대로 진입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늘고 창업이 늘어나면서 임차?투자 수요가 활황세“라면서 ”저금리 기조에 부동산 규제 대책의 풍선효과까지 더해져 상승세가 강화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햇다.
이에 따라 현재 분양 중이거나 분양 예정인 유망 수익형 부동산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한신공영은 오는 12월 세종시 2-4생활권 내 조성되는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 상업시설을 분양한다. 세종시 2-4생활권 HO1, HO2블록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파트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의 저층부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총 168개 점포로 구성된다. 단지 및 수변공원 등 녹지축과 연계된 약 470m 길이의 개방형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돼 집객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번에 분양하는 상업시설은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 단지 내 1031가구의 고정수요는 물론 중심상업지구 인근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사업지 일대는 세종시를 대표하는 최고급 주거타운 및 랜드마크 상권이 형성될 전망이다.
▶ 유망 수익형부동산 분양 물건
롯데건설이 책임 시공하는 ‘광명 국제무역센터’가 상가를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18층 규모로 KTX 광명역에서 불과 도보 3분 거리다. KTX 광명역은 지하철 1호선과 연결돼 있고, 향후 신안산선(예정)과 월곶~판교선(예정) 노선이 추가된다. 총 3개동(A,B,C동)으로 구성되며 3개동 모두 1~3층은 상가로 구성된다. A, C동 4~18층은 오피스(총 603실)로 구성되며 약 700대 동시주차가 가능하도록 충분한 주차시설을 확보했다. 기입주 주거시설과 역세권 내 입주 예정 단지를 포함하면 9744세대로 주거인구만 약 3만명에 달한다. 실투자금 1억원대부터 시작해 투자 부담이 적다.
롯데건설은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단지 바로 맞은편으로 청주 SK하이닉스 공장, LG화학, SK이노베이션, SPC삼립 등 다수의 기업들이 포진한 청주 일반산업단지(총면적 400만㎡)가 있어 418여개의 기업체, 2만5800여명에 달하는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두게 된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