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와이저, 월드컵 마케팅 '맨 오브 더 매치' 선정 행사

입력 2017-12-27 18:58   수정 2017-12-28 06:47

경기마다 최고선수 시상


[ 이유정 기자 ]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인 버드와이저가 내년 6월 열리는 월드컵 기간 전후로 다양한 마케팅을 한다고 27일 발표했다. 버드와이저는 ‘라이트 업 더 피파 월드컵(Light Up the FIFA World Cup)’을 주제로 ‘맨 오브 더 매치’ 트로피 시상 등의 행사를 한다.

‘맨 오브 더 매치’는 월드컵 본선 기간 경기마다 최고의 활약상을 보여준 선수를 선정해 트로피를 주는 이벤트다. 세계 각국의 축구팬들이 직접 참여해 투표하는 방식이다. 경기 승패와 상관없이 가장 많이 득표한 선수가 트로피를 받는다. 투표는 FIFA 공식 홈페이지와 버드와이저 페이스북 등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그리스전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박지성을 비롯해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브라질의 네이마르 등이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버드와이저는 이달 초 월드컵 본선 조추첨 행사에서 ‘맨 오브 더 매치’ 트로피를 공개했다. 트로피는 버드와이저의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해 만들었다. 각국의 유명 영화배우, 뮤지션, 아티스트 등이 시상자로 나선다.

버드와이저 관계자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다양한 월드컵 프로모션 영상을 만들어 전 세계 축구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876년 출시된 버드와이저는 8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31년간 FIFA 월드컵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