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진 스킨은 피부 관련 항산화 능력, 피부 탄력, 피부 노화, 색소 침착, 피부세포 재생력, 염증 체계 등 다양한 항목을 검사한다. 유전자 정보를 활용해 각 항목을 분석한 뒤 개인별로 특화된 피부 솔루션 및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구강상피세포 채취의 간단한 방식을 통해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랩지노믹스는 제노힐과의 협력을 통해 제노힐 자체 화장품 브랜드 G2CELL과 연계해, 고객이 직접 개개인의 맞춤형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제노힐은 유전자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랩지노믹스는 지난해 4월 개인이 병원을 통하지 않고 직접 유전자 검사를 이용할 수 있는 DTC 서비스 '위드진'을 출시한 바 있다. 위드진은 비타민C 농도, 중성지방 농도, 피부탄력 등 건강, 피부, 모발과 관련된 12가지 항목 46개 유전자를 분석하여 개인별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보건복지부가 허용한 DTC 검사에 준하여 시행하는 검사다.
한편, 랩지노믹스는 △맘가드, 앙팡가드, 노벨가드 등 유전체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한 유전질환 진단뿐만 아니라 △제노팩다이어트 등 다양한 건강관리 솔루션과 △각종 암 진단에 특화된 유전자 검사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임락근 기자 rklim@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