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는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포함한 전국 302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23개 지표로 구성됐다.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했으며, 분야별 점수를 합산해 평가등급을 부여했다.
시는 평가에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분야, 고충민원처리, 민원처리 단축율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필운 시장은 앞으로도“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소통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6년 민원행정 및 행정제도 유공 기관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i>안양=</i>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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